Google
 
언젠가 부터 인지는 모르겠는데, 윈도우즈를 시작 하면 꼭 내문서 폴더가 열립니다.

처음에는 시작 프로그램에 실수로 등록 되었나 보다 생각하고 별 생각 없이 그냥 해당 폴더를 닫고 인터넷을 하곤 했었는데, 점점 귀찮아 지면서 궁금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것이 있나 봤는데 내문서 관련해서는 등록된 것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거 관련해서 인터넷을 검색해 봤었는데,

여전히 시작프로그램 폴더를 보라는 분도 계시고, msconfig 를 실행시켜 시작프로그램 탭을 보라는 분도 계시고 다양한 해결책들이 있었습니다.

msconfig 의 시작프로그램


근데 제 경우에는 두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었고, regedit 를 이용하여 registry 를 수정했더니 해결이 되었습니다.

먼저 regedit 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Winlogon 까지 찾아가신 후에 오른쪽 창에서 Userinit 이라는 값을 찾습니다.

제 경우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userinit.ext 옆에 추가된 부분이 있었습니다.

원래는 윈도우즈가 설치된 디렉토리에 H:\WINDOWS\system32\userinit.exe 만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무슨 이유에서 인지는 모르겠으나, 제 PC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추가가 되어 있었습니다. ^^)

regedit 의 Userinit 값


그래서 추가된 부분 (빨간박스) 을 지우고 저장했습니다.


이렇게 하고 재부팅 했더니 더이상 내문서 폴더가 뜨지 않았습니다.

이 방법이 모든 사람들에게 해결책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면 이 방법과 msconfig 그리고 시작 프로그램 폴더 검사 같은 방법들이 해결책으로 제시 됩니다.

제 경우에는 regedit를 이용한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으로 해결 되었습니다. ^^


Trackback 0 | Comments 2
permalink 모용모용
2011.07.17 01:09 신고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한동안 내문서가 계속 떠서 귀찮았는데, 덕분에 해결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permalink 이것엿어!!
2012.03.08 09:35 신고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이거였습니다.!!!!!!!!!!이방법이진리




행복한하루'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