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이번에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Adsen FavIcon v1.0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전글에서 제가 테스트로 파이어폭스용 티스토리 검색플러그인을 만들었었는데, 이때 파비콘 (Favicon)을 만들면서 썼던 프로그램입니다.
참고: 여기서 얘기하는 파비콘은 영어로 Favicon으로 쓰이며, Favorites Icon의 약자로 웹 브라우져의 주소 표시줄에 나오는 작은 아이콘을 얘기하는 것입니다.
해당 테스트를 만들면서 저도 파비콘(Favicon)을 만들기 위해서 관련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는데, 심파일 (simfile) 에서 이 프로그램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심파일 (simfile) 에 가셔서 통합 검색에 favicon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근데 희안하게 한글로 파비콘 이라고 검색하면 나오지 않는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파일 검색 화면


리스트 두번째에 있는 Adsen FavIcon v1.0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간단한 역할을 합니다. 심파일 검색 화면에서도 보듯이 JPG / BMP 파일을 파비콘 (FavIcon)에 쓰이는 ico 파일로 변환해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즉 직접적으로 편집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기존에 제작되어 있는 JPG 나 BMP 파일이 있을 경우에 16 x 16 사이즈의 파비콘으로 변환해 주거나 32 x 32 사이즈의 프로그램 아이콘으로 변환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sen FaVicon v1.0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Open image"버튼을 클릭하고 변경하고자 하는 그림 파일 (JPG or BMP)을 선택한 후 size를 결정하고 나서 "Save icon"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ico 파일이 생깁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해당 파일을 "환경설정 -> 기타설정" 에서 파비콘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업로드를 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블로그에 방문할때 해당 아이콘이 웹브라우져의 주소 표시줄에 나타나게 됩니다.

(전 아직 파비콘이 없습니다. ㅎㅎ)

이상 Adsen FavIcon v1.0 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위에 그림에서도 보듯이 AdsenSoftware 라는 곳에서 만들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http://www.adsensoftware.com)를 클릭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기들은 공짜로 프로그램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 그래서 그런지 이 프로그램 말고도 파일을 크기에 따라 나누어 주는 File Spliter나 Multi search 같은 다른 프로그램들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한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




행복한하루'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