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이번글은 갤럭시노트 팝업노트에 대한 글입니다.


팝업노트는 갑자기 뭔가 적어야 할 일이 있을때 간편하게 메모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통화중에 메모를 하거나 주소를 적거나 전화번호를 적을 때에 사용할 수도 있고, 음악을 플레이 중에 생각나는 것들을 적을수도 있습니다.


즉, 앱 실행화면이나 배경화면과 동일화면에서 팝업 형태로 노트가 나오기 때문에 다른 작업을 하면서 메모를 적을 수 있다는 것이 S노트와 다른점입니다.


(원래는 갤럭시노트2에 있는 기능인데 갤럭시노트도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추가 되었습니다. 젤리빈 업데이트 된지도 꽤 지났는데 이제야 글을 적습니다. )


먼저 실행 방법입니다. 


실행방법은 S펜 도움말에 나와 있는데, 아래 설명과 같이 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화면을 두번 누르면 실행이 됩니다.


S펜도움말


그럼 먼저 시작화면에서 팝업노트를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위에 설명드린거처럼 펜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화면을 두번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팝업노트가 실행이 됩니다.


팝업노트 실행


그리고 오른쪽 네모박스 아이콘이 보이는데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실행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전체화면 모드에서 펜 뿐만 아니라 손도 인식이 되기 때문에, 실제 메모 내용 외에 손날과 터치된 부분도 선이나 점 같은 것이 찍혀서 지저분 해진다는 것이 단점인거 같습니다. 


(참고로 S노트에는 손모양의 아이콘이 있어서 펜으로 쓰는 것만 인식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


팝업노트 전체화면


그리고 제일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저장이 되면서 S노트 앱이 해당 내용을 가지고 실행이 됩니다.

(오른쪽 아래 있는 손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펜만 인식되게 됩니다.)


팝업노트 S노트 전환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갤럭시노트 팝업 노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mple)

앞서 예를 든것 중에 통화중에 메모를 하거나 주소를 적거나 전화번호를 적을 때에 사용할수 있다고 했는데, 아래 그림처럼 통화를 하는 중에 S펜으로 팝업노트를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이용해서 통화중에 간단한 주소나 전화번호를 받아 적어야 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중 팝업노트 실행


(추가정보)

현재 갤럭시노트 국내판 젤리빈 업그레이드 경우에는 S펜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화면을 두번 눌러야 팝업 노트가 실행되지만 해외판의 경우에는 S펜을 뽑았을 때에도 팝업 노트가 실행되는거 같습니다.


실제 해외판을 안깔아봐서 직접 해보지는 못했지만, 아래 홈페이지상의 설명에는 해당 기능이 동작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http://www.samsung.com/global/microsite/galaxynote/note/benefit.html?type=find


아래 그림은 해당 사이트에서 팝업노트 부분만 캡쳐한 것입니다.


해외판 팝업노트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 배터리 문제  (5) 2013.10.23
갤럭시노트 한손  (0) 2013.06.08
갤럭시노트 팝업노트  (0) 2013.05.09
갤럭시노트 페이지버디  (0) 2013.04.08
갤럭시노트 통화종료  (0) 2013.03.27
갤럭시노트 올쉐어  (0) 2013.03.20
Trackbacks 0 | Comments 0




행복한하루'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